티스토리 뷰

반응형

마음속 학창 시절의 추억

영화는 메가폰을 잡은 구파도 감독이 자신의 학창 시절 첫사랑 스토리로 소설을 쓰고 영화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구파도 감독은 같은 소속사의 여배우 천옌시와 조금의 친분이 있던 사이에 집들이에 온 천옌시에게 자신의 첫사랑 션자이의 모습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감독이 스스로 여주인공까지 캐스팅한 영화로 천옌시를 캐스팅 후 나머지 역할의 캐스팅을 확정할 정도로 이 영화의 모든 주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남자 주인공 역할의 가진동은 연기 경력이 없던 상태로 오디션에서 첫인상이 좋은 편이 아니었으나 계속해서 발전하는 모습과 구파도 감독과 비슷한 느낌으로 발탁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주변과 투자사에서는 남녀 주인공 캐스팅을 교체하라는 요구가 있었지만 영화에 어울리지 않는 사람을 캐스팅할 수 없다는 의지로 구파도 감독은 스스로의 돈을 들여서라도 영화를 만들겠다는 생각으로 거절했다고 합니다. 영화는 엄청난 인기를 끌게 되었고 천옌시는 대만의 국민 여신으로 자리매김하게 되었습니다.

 

서서히 가까워지는 두 사람

션자이는 인기가 많은 여학생으로 모범생인 데다가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커징텅은 친구들과 함께 장난치는 것을 좋아하고 공부를 못하는 문제아로 보이지만 명랑한 남학생입니다. 커징텅과 친구들은 션자이를 짝사랑하지만 쉽사리 다가가지 못합니다. 선생님은 션자이에게 커징텅을 감시하라고 맡기고 커징텅은 션자이의 옆자리에 앉게 됩니다. 그러던 어느 날 션자이가 수업시간에 교과서를 가지고 오지 않아 곤란한 순간 커징텅이 자신의 교과서를 션자이에게 건네고 대신 벌을 받게 됩니다. 션자이는 커징텅에게 고마움을 느끼고 시험 예상문제를 뽑아주고 둘은 함께 공부하며 가까워지는 계기가 됩니다. 이로 인해 공부를 시작한 커징텅은 대학 입시를 위해 머리를 깎고 열심히 공부를 하게 됩니다. 대학 입학으로 친구들은 모두 다른 지역으로 흩어집니다. 션자이와 커징텅은 자주 연락하며 풍등을 날리러 여행을 가지만 서로의 마음은 엇갈리게 됩니다.

 

결혼 소식

커징텅은 션자이에게 잘 보이기 위해서 교내 격투기 대회에 참가하고 션자이를 초대하지만 격투기 중 커징텅은 크게 다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션자이와 말다툼이 일어나고 둘은 헤어지게 됩니다. 이때 션자이에게 마음이 있던 친구 아허가 션자이에게 고백해 둘은 사귀게 됩니다. 더 이상 연락을 주고받지 않던 션자이와 커징텅은 큰 지진이 일어난 밤 션자이가 걱정된 커징텅의 연락으로 서로가 행복했던 순간을 추억합니다. 커징텅과 션자이는 대학을 졸업하고 션자이는 친구들에게 결혼 소식을 알립니다. 션자이의 결혼식 날 친구들은 션자이와의 키스를 신랑에게 요구하고 신랑은 자신과 먼저 키스를 해야 션자이와 키스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 순간 커징텅은 기습적으로 신랑에게 키스를 하고 이후 평행세계에서 신랑 신부로 보이는 션자이와 커징텅이 키스를 하며 결혼 축하해, 나의 청춘이라는 문구가 적힌 봉투가 클로즈업되며 해석에 따라 달라지는 결말로 영화가 끝납니다.

반응형
댓글